[아이폰 직구] 아직도 짱짱한 renewed 리퍼 아이폰 8 수령 개봉기

들어가면서

이전 글에서 아마존에서 renewed 아이폰 8을 구매하여 직구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이번에는 아마존에서 직구한 renewed 아이폰 8을 수령하여 개봉하는 과정을 담아보려 한다.

아이폰 8 수령 및 개봉기

Renewed 아이폰 8은 아마존에서 주문하여 배송대행지 고배송을 약 10일 만에 우리 집에 도착했다.

포장 상태는 위와 같다.

포장 박스를 개봉하여 내용물들을 펼쳐봤다. 제일 중요한 아이폰 8, 충전 케이블, 충전기, 유심칩 트레이핀, 아마존 안내물 등이 들어 있었다.

아이폰은 제품 보호를 위해 뽁뽁이에 싸여 있었다.

아이폰 케이블은 정품이 아니라 비정품 케이블이었다.

아이폰 8의 외관은 전반적으로 깨끗했다. 아무래도 다른 사람이 몇 년 간 썼던 것이라 좀 지저분할 줄 알았는데 괜찮았다. 뒤에 유리 역시 거울처럼 깨끗했다.

유심칩을 원래 폰에서 빼서 아이폰 8에 삽입한 후 아이폰 전원을 켰다. 다행히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었다.

이후에 여러 설정을 하고 여러 가지를 실행해보았는데 잘 되었다. 와이파이 역시 잘 잡혀서 인터넷도 잘 됐다.

아이폰의 iOS 15.0.2 업데이트 알람이 떠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유심칩을 바꿔 끼우고 얼마 있다가 위와 같은 메시지를 받았다. 자동으로 유심 기기변경이 되었다는 내용이었다. 설정에 들어가서 VoLTE를 설정하면 음질이 더 좋아진다고 해서 그렇게 설정을 했다.

SKT OMD 등록

OMD란 단말기 자급제도(Open Market Device)를 뜻한다. 나처럼 아마존 등을 통해 스마트폰 단말기를 구입한 후에 통신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심칩만 바꿔 끼워도 되지만 좀 더 많은 혜택을 얻기 위해서는 각 통신사 OMD를 신청하는 게 좋다.

SKT의 경우 OMD를 신청하면 전용 와이파이인 T wifi zone를 이용할 수 있고, 통신사에 해당 스마트폰을 등록하기 때문에 분실 시에도 다른 사람이 이용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나의 경우는 SKT을 이용하기 때문에 T world에 들어가서 OMD 등록을 했다. 또는 통신사에 전화를 걸어 OMD 등록을 할 수 있다.

기타 – 100v 충전기

Renewed 아이폰 8과 함께 아래와 같은 충전기도 같이 보내줬다.

약간 모양이 이상하다는 것을 발견했을 것이다. 위 충전기는 미국이나 일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충전기다. 볼트는 100v~240v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프리볼트이지만 앞에 앞에 코드 때문에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물론 돼지코 플러그를 구입하면 사용할 수 있지만 원래 사용하던 충전기를 그냥 사용하기로 했다.

위 충전기는 만약 해외여행을 가게 된다면 사용할 것이다.

참조: 험난했던 아마존 renewed 아이폰 8 직구 과정 및 후기

관련 문서

관련 문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