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팁] 우리은행 통장 사본 출력 방법(인터넷 뱅킹)

들어가면서

때때로 일을 볼 때 여러 서류들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등 여러 문서가 있는데 통장 사본 역시 필요할 때가 많다.

예전에는 통장을 들고 문구점 같은데 가서 복사기를 이용해 복사를 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그런 곳을 찾기가 힘들다. 심지어는 통장 자체를 발급해 주지 않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 인터넷뱅킹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통장 사본이 필요한데 통장 사본을 구하지 못해 난감한 경우들이 있다. 하지만 손 쉬운 방법이 있다. 바로 인터넷 뱅킹에서 통장 사본을 출력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자.

인터넷 뱅킹 통장 사본 출력

여기에서는 우리은행 통장 사본을 인터넷 뱅킹에서 출력하는 방법을 서술한다.

먼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서 로그인을 한 후에 전계좌조회를 선택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전 계좌 목록들이 나온다.

이 중에서 사본을 출력하기 원하는 통장의 계좌번호를 클릭한다. 위 사진에서는 첫 번째 계좌번호를 클릭해봤다. 빨간 네모칸이다.

위와 같이 한 계좌의 거래내역조회 화면이 나온다.

화면 중간에 통장표지출력이라는 버튼이 나오는데 이를 누른다.

위 화면과 같이 통장표지출력 화면이 나온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계좌가 나오고 오른쪽 끝에 통장표지출력 버튼이 나온다. 출력하기 원하는 통장표지의 계좌를 선택한 후에 통장표지출력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통장표지를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이대로 프린터로 출력해도 되고 아니면 오른쪽 상단에 프린터 버튼을 눌러 수정을 하거나 PDF 파일로 출력할 수 있다.

관련 문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