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충전] 티머니페이 앱에서 T마일리지로 교통카드 충전하기 – 개꿀띠ㅎㅎ

들어가면서

지난번 글에서 우리은행과 NH농협에 있는 ATM기를 활용하여 티머니 카드 충전하는 법을 설명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티머니페이 앱에서 T마일리지로 티머니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법이다.

T마일리지는 티머니 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적립된다. 물론 그 적립률은 월 5만원 미만이면 0%, 10만원 이상이면 1%로 극악을 달린다ㅠㅠ  또는 제휴사로부터 적립될 수 있다.

이렇게 쌓인 T마일리지는 티머니 교통카드로 충전할 수 있다.

티머니페이 앱에서 충전하기

우선 스마트폰에서 티머니페이라는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다.

그런 다음에 로그인을 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미 티머니 교통카드 티머니 홈페이지에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그동안 쌓아놓은 T마일리지를 티머니 교통카드로 충전할 수 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숫자가 나와 있는데, 나의 경우는 T마일리지가 7,302포인트가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대문자 M자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나의 사용가능 T마일리지가 7,302가 있다고 나온다.

T마일리지를 이용해 티머니 충전을 하기 위해 메인 화면 가운데 +충전 버튼을 누른다.

티머니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었는데 계좌이체와 T마일리지가 있다. 나는 T마일리지 충전이므로 이를 선택했다.

위 화면은 이미 내가 T마일리지로 충전을 해서 나의 마일리지 2밖에 안 남았는데 원래는 7,302로 나와 있었다.

원하는 충전 금액을 입력하고 아래에 충전하기 버튼을 누른다. 10단위 이상만 가능하기 때문에 나는 7,300을 입력했다.

일단 T마일리지 7300을 페이머니로 충전했다. 이 페이머니를 티머니로 이동시키면 충전이 되는 것이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아래쪽에 티머니카드 칸에 충전이 보일 것이다. 이를 선택한다.

티머니카드를 후면 카메라 우측에 태그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후면 카메라 쪽에 NFC가 있기 때문에 티머니 교통카드를 인식시키려는 것이다.

티머니 카드를 가져다 대면 얼마를 충전할지 선택할 수 있다. 나는 보유 페이머니 전액을 입력했다.

원하는 충전액수를 입력한 다음에 아래에 충전하기 버튼을 누른다.

다시 한번 티머니 카드를 후면 카메라 우측에 가져다 댄다.

이렇게 하면 카드가 인식되어 티머니 교통카드가 충전된다. 위 화면은 7300 페이머니만큼 티머니 카드로 충전됐다는 내용이다. 과정은 다소 복잡했지만 몇 년 동안 묵혀온 T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어서 속이 후련했다.

관련 문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