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16] 마지막 6회차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신청하기 (국취제 구촉수당)

들어가면서

드디어 나의 국민취업지원제도가 마지막 6회차에 접어들었다. 그동안 무수한 구직활동을 했음에도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때문인지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없었다.

그러다 6회차의 구직촉진수당 신청일이 다가왔다. 취직은 취직이고 구직촉진수당은 구직촉진수당이었다.

구직촉진수당 신청 작업에 들어갔다.

입사지원 증명서 + 채용공고 PDF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5회차 1달 동안 입사 지원한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입사지원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입사지원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 내가 그동안 입사지원 활동을 한 잡코리아에 접속했다.

잡코리아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한 후에 오른쪽 상단에 빨간색 네모 버튼을 클릭한다.

하단 메뉴에 있는 입사지원 현황을 클릭한다.

다음 화면이 나오면 왼쪽 메뉴에 있는 취업활동 증명서 버튼을 클릭한다.

잡코리아에서는 취업활동 증명서에 최대 5개 기업만 표시되므로 5개의 입사지원을 선택한다.

그리고 맨 아래에 있는 증명서 보기 버튼을 클릭한다.

위 화면 같이 취업활동 증명서가 나오는데 파일로 저장하기를 누르면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자신이 지원한 기업의 채용 정보 화면을 파일 형태로 저장해야 한다. 구직활동의 증명의 한 방법으로서 첨부를 해야하기 때문이다.

다시 입사지원 현황 페이지로 가서 자신이  입사 지원한 기업의 채용공고를 선택한다.

위와 같이 공고된 채용정보 페이지가 나오는데 상단에 보면 인쇄 버튼이 있다. 이를 클릭한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인쇄 미리보기가 나오는데 나는 이를 Adobe PDF로 선택하여 인쇄한다. 그리고 바탕화면 등에 PDF 파일로 저장한다.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서

다음으로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나의 경우 상담사님이 보내준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서에 인적사항과 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 활동에 대한 내용을 적었다.

또한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나의 계좌 정보를 입력했다.

이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서는 나중에 상담사님에게 메일에 첨부해서 보냈다.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

다음으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 가서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을 해야 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다.

오른쪽 마이페이지를 누르면 하단 메뉴에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이 나오는데 이를 클릭한다.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 6회차를 클릭한다.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 페이지가 나온다.

하단에 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 활동 이행 여부에서 최소 2개 이상의 입사지원 상세내용을 기입한다. 활동내용에는 구직활동과 지원한 기업에 대해 기입했다.

아래 특이사항에는 입사지원 활동 결과에 대해 서술했다.

또한 그 아래에 있는 증빙자료 첨부에는 위에서 PDF 파일로 출력한 입사지원 증명서 + 채용공고 화면 PDF를 첨부해야 한다.

소득 발생과 취업 여부는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없음을 선택했다.

구직촉진수당 지급을 받을 계좌 정보가 맞는지 확인했다. 그런 다음에 저장 버튼을 눌렀다.

상담사님과 연락하기

일단 저장까지 하고 나서 제출 버튼을 누르기 전에 상담사님과 통화를 했다. 확인해 보더니 다 잘 되었다고 하면서 제출 버튼을 누르라고 했다.

위 화면에서 보이는 활동이행보고서 제출 및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을 클릭했다.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에 취업활동계획이행보고서는 제출, 구직촉진수당은 처리중 상태로 바뀌어 있었다.

이제 몇 주 후면 구직촉진수당이 지급될 것이다.

관련 문서

“[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16] 마지막 6회차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신청하기 (국취제 구촉수당)”의 1개의 생각

  1. 제경우는 1형에도 2형에도 어느형에 뚜렷하지가 않은것 같습니다 사실인즉
    실업자 되자마자 장애인성공패키지 신청해서 2단계중인데요 솔직하게 말해 경제적으로생활에 어려움이 있어 구직촉진수당을 받고 싶은데 성공패기지 신청일이 하필 실업자 되자마자 신청해서 퇴직전 3개월 소득를 합산하다보니 그 이유로 해당이 안된다고 합니다
    구직촉진수당은 저와같은 실업자중 실업급여도 못받는 어려운 사람이 받아야하는 취지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지요?
    심사숙고 해주시길 간청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