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유튜브 재생속도 단축키!!! 편리하게 속도 조절하자!!!

개요

얼마 전 발표된 조사를 보면서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하루 중 유튜브에서 소비하는 시간이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한국 사람은 평균적으로 한 달에 약 33시간을 유튜브를 시청하는데 소비하고 있다고 한다. 개인 맞춤화 시대에 유튜브는 우리 인간의 일상이 되었다.

그런만큼 유튜브에서 볼 영상은 많은데 시간이 부족해 재생속도를 높여서 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재생속도를 올리면 같은 시간이라도 많은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유튜브의 재생속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유튜브 영상 하단에 설정에 들어가서 재생 속도를 클릭하면 된다. 물론 이 방법도 있지만 더욱 편리하게 재생속도를 올리는 단축키가 있다!!!

유튜브 재생속도 단축키

기본키 속도 감소 속도 증가
Shift < >

기본 단축키는 Shift키다. 이 키를 누른 상태에서 재생속도를 줄이고 싶다면 <키를 누른다.

반대로 재생속도를 올리고 싶다면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키를 누른다.

유튜브 재생속도 증가

단축키를 눌러서 유튜브의 재생속도를 조절해 봤다.

단축키를 누를 때마다 1.25x, 1.5x, 1.75x, 2x 표시가 뜨면서 재생속도가 증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재생속도 감소

단축키를 눌러서 유튜브의 재생속도를 감소시켰다.

단축키를 누를 때마다 0.75x, 0.5x, 0.25x 표시가 뜨면서 재생속도가 증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료화면: MBCNEWS 유튜브 채널

관련 문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